알라딘 전자책

검색
슈퍼 휴먼 SUPER HUMAN - 방탄커피 창시자가 전하는 노화를 되돌리고 장수할 최강의 계획 (커버이미지)
알라딘

슈퍼 휴먼 SUPER HUMAN - 방탄커피 창시자가 전하는 노화를 되돌리고 장수할 최강의 계획

베리북

데이브 아스프리 (지은이), 김보은 (옮긴이)

2020-12-2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등극
전 세계 바이오해커들이 열광하는 방탄커피 창시자
실리콘밸리 괴짜 CEO 데이브 아스프리가 전하는
노화를 되돌리고 어쩌면 죽지 않을 최강의 프로젝트!


전작 《최강의 식사》로 우리에게 각인된 저자 데이브 아스프리. 그는 이십 대에 심장마비나 뇌졸중을 일으킬 위험이 높다는 진단을 받았으며 심각한 인지기능 장애와 관절통, 근육통, 천식, 극단적인 감정 변화로 고생하던 사람이었다. 더 이상은 ‘늙은 청년’으로 살 수 없다 마음먹은 데이브는 훌륭한 노화 예방 전문의들과 장수를 연구해온 공동체의 도움을 받아 몸의 통제권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어찌 보면 그가 실리콘밸리 억만장자라서 가능했을지도 모를 도전들이었다. 이 여정에서 그는 방탄커피를 포함하는 이른바 ‘완전무결 식단’을 발견하게 되고, 음식과 식습관에 대한 우리의 묵은 편견을 바로잡는 데 성공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은 그의 연구는 마침내 노화를 되돌리고, 수명을 늘리는 인류 최대의 목표에 다다른다. 자신의 질병과 증상을 없애고 말 그대로 노화를 ‘되돌리기’ 시작한 것이다!
우리는 보통 인간의 삶이 중년에 정점에 이르고 매년 서서히 쇠퇴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장수’라 하면 건강하게 사는 노년층의 모습보다는 주름지고, 의식이 명료하지 않고, 몸이 쇠약한 모습을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우리가 맞이할 노년의 모습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면 어떨까? 생의 최절정기의 모습과 의식으로 노년까지 살 수 있다면? 데이브는 이것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세포보다 더 작은 수준에서 변화를 일으키면, 수명이 놀라울 정도로 연장될 뿐만 아니라 삶의 질까지 향상할 수 있다는 것. 세계에서 가장 선구적인 바이오해커 데이브 아스프리, 《슈퍼 휴먼》은 그가 꿈꾸는 ‘완전무결한 인생’ 완결편이다.

일단 몸속 통제권을 쥐면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죽지 않는 것이다. 두 번째로 할 일은 노화를 되돌리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할 일은 신과 같은 치유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래야 노화 현상으로 고통받는 대신 점점 더 건강해진다. 바로 이렇게 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알리려 한다. 우선 노화를 일으키는 질병의 생물학적 요인을 살펴보고, 질병을 막는 방법을 설명하려 한다. 일단 죽음을 피하는 방법을 알면 노화를 되돌리는 방법도 알게 된다. 간단한 방법부터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방법까지 다양한 전략이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수명이 늘어나고 활기찬 삶을 살게 된다. 마지막으로 슈퍼 휴먼이 될 수 있는 더 급진적인 노화 예방 기술을 살펴볼 것이다. 흔히 사람이 시간을 더 얻을 수 없다고들 말하지만, 이 말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 나는 바이오해킹이 미래와 현재 모두에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을 벌어줄 수 있는지 직접 체험했다. - 본문 중에서

방탄커피 창시자가 말하는 노화와 장수
데이브 아스프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바이오해커이자 성공한 괴짜 CEO다. 그가 자신의 몸에 수백만 달러를 들여 마침내 찾아낸 ‘완전무결한 식단’은 크게 화제가 되었고, 그가 소개한 ‘방탄커피’는 수천만 명의 인생을 바꿨다. 그런 그가 이번엔 노화와 장수에 대해 이야기한다. 노화를 멈추는 것을 넘어 노화를 되돌리고, 이 노력을 쌓아 수명연장까지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솔직하고 쉬운 말로 최신 노화 예방 도구를 설명하고, 인간 수명 연장을 위해 미래 기술이 무엇을 해야 할지 알려준다. 그러면서 당장 실천해서 삶의 양과 질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으로 독자들을 무장시킨다.

노화는 주변환경에 의해 생기는 수천 개의 자잘한 손상들이 누적되어 나타나는 죽음이다.
저자는 크게 세 가지 단계에 걸쳐 우리가 노화를 되돌리고, 장수에 이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 첫 번째 단계는 일단 죽음을 피하는 것이다. 우리를 죽이는 가장 치명적인 ‘네 살인자’ 즉, 심장 질환, 당뇨병, 암, 알츠하이머병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평생에 걸쳐 세포, 특히 미토콘드리아에 누적되는 손상이라는 것. 단기적으로는 우리를 약하게 하고, 장기적으로는 몸의 쇠락을 재촉하는 이 현상 때문에 우리는 매일 조금씩 죽어간다. 더구나 미토콘드리아 기능이 서서히 떨어지면서 활성산소를 과잉생산하게 되면 우리 몸 전체에 만성 염증이 퍼지는데, 이 염증이 ‘네 살인자’가 번성하는 가장 이상적인 환경을 만든다.
만약 우리가 미토콘드리아의 손상을 최대한 피하는 선택들을 한다면 어떨까? 칠십 대에도 오십 대처럼 젊어 보이고, 젊은 몸을 갖게 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더 나아가 우리를 점차 약하게 하는 이 수많은 손상들을 멈출 수 있다면? 데이브는 이 질문을 던지며 다음 단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몸을 약하게 하는 것은 제거한다!
데이브는 ‘네 살인자’를 피한 뒤에는 슈퍼 휴먼이 하듯이 죽음을 속이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선 ‘노화의 일곱 기둥’을 억제해야 한다. 노화의 일곱 기둥은 퇴화와 질병을 일으키면서 현재의 신체 수행 능력도 약화하는 공통 원인으로, 이 현상을 조절할 방법은 많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노화 예방법부터
수명을 늘릴 최첨단 기술까지!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잠을 어떻게 자야 하는지, 제대로 자기 위해선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우리 몸을 서서히 죽이는 빛에는 어떤 빛이 있는지, 반대로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빛은 어떤 빛이 있는지,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빛을 받을 수 있는지 등… 생활 속에서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들부터 두뇌 기능을 높이는 방법, 중금속을 해독하는 방법, 몸에 큰 영향을 끼치는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호르몬 대체 요법, 요즘 뜨거운 주제인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오해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올바른 복용법까지. 건강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직접 단계별로 도전하고 적용해 볼 만한 팁이 한가득이다. 이들은 모두 유수한 학자들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것들이며, 특히나 저자 본인이 자칭 ‘인간 기니피그’가 되어 시험해본 것들이라 신뢰가 간다.
마지막 3장에서는 줄기세포 치료법부터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화합물까지 다룬다.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보고 싶다면 충분히 바로미터가 되어줄 내용이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부터 가장 도발적인 방법까지 담았으니, 어떤 방법을 적용할지는 당신의 몫이다.
인간이 120세까지 살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졌다. 자신이 80세까지도 살지 못할 것이라 생각했던 데이브는 이제 180세까지 살기를 꿈꾸고 있다. 그는 말한다. 매일 장수에 도움이 되는 선택을 하고, 노화를 예방하고 더 나아가 노화를 되돌릴 수 있는 신기술을 선택하여 이용한다면 수명 연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이다. 이렇게 수명이 늘어나면 신기술이 등장할 때까지 기다릴 여유가 생긴다. 설령 방법이 틀렸다고 해도 올바른 선택들 덕분에 자신의 수명을 몇 년 더 늘리고, 그 기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